본문 바로가기
돈공부

국민은행 리브앱 사용해서 환전? 앱 구경만 한번 해보기.

by 보노보입니다 2021. 11. 18.
반응형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리브앱을 깔아서 사용해보았습니다.
국민은행은 개별 앱이 너무 많아서 헷갈리는 것 같아요. ㅜㅠ

어쨋든 궁금한 건 다 써봐야 합니다. 신한은행과 다른점은 뭔지 혹시나 환율이 더 싸지는 않을까, 이 앱이 좀 더 편리하진 않을까. 안써보면 모르는거죠. 각자의 경험과 만족감 등은 모두 다른거니까요.




저는 국민은행 계좌가 없어서 우리은행 계좌로 등록했더니, 등록이 되네요.
계좌에 잔고가 있고, 연락처 접근을 허용만 하면, 우리은행 계좌에서 지인 계좌로 송금도 되는 것 같아요.




하단 메뉴의 상품을 눌러보니 리브앱에서 가입할 수 있는 금융상품 목록이 나옵니다.
리브 외화모바일지갑이라는 상품이 있네요.

신한은행에서는 환전모바일금고였는데, 이름이 비슷비슷해서 헷갈리네요.
우리은행은 환전주머니였던가...




그런데 아쉽게도 등록한 주이용계좌가 국민은행이 아니라서 상품개설은 할 수 없었어요.
메뉴에 있는 여러가지를 다 눌러봐도 위의 안내가 나옵니다.

국민은행 계좌 개설하고 사용하라는거죠. ㅎㅎ


신기했던건, 다른건 아무것도 안되는데 계좌통합관리는 되네요?
뭔지도 모르고 눌렀다가 얼떨결에 가입해버린 격인데, 눌러보니 오픈뱅킹서비스랑 비슷한거에요.
오픈뱅킹이랑 다른점은, 오픈뱅킹의 경우 내가 등록할 계좌만 따로 선택해서 등록한다면 계좌통합관리는 통의하니까 모든 은행계좌, 증권사계좌, 신용카드, 체크카드 리스트가 한번에 다 조회됩니다.

편리한 것 같기도 하고, 괜히 동의했나...
나는 국민은행 계좌도 없는데, 은행에서 내 정보를 다 가져갔네.. 싶고 그러네요.



그래도 신한은행이랑 다른점은 1달러부터 환전이 되는 것 같았어요.
신한은행 환전모바일금고에서는 50달러부터 환전이 가능했거든요.


저도 계좌 개설하고 싶은데, 전업주부라 계좌개설이 쉽지가 않아요. 한도계좌개설밖에 안되고, 비대면 계좌개설 20일 내 개설금지 이후에 계좌 개설 속도도 너무 느리고요.


제가 지금은 국민은행 계좌가 없어서 이런저런 실험을 못해보지만, 꼭 계좌개설 이후에 다시 한번 앱에대해서 알아보고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