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공부

신한은행 환전모바일금고에서 환전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by 보노보입니다 2021. 11. 18.
반응형

 

그동안은 증권사앱에서 환전을 했어요. 해외주식 매수를 위해서 환전을 하는 경우, 이용하는 증권사앱에서 하곤 했는데, 얼마전부터 환테크를 시작하며 욕심이 나더라고요. 증권사앱에서는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밖에 환전이 안 되니까 은행앱에서 본격적으로 외화 환전을 해볼까?

 

욕심이 또 더 납니다. 그럼 달러말고, 엔화나 유로도 환전해볼까? 그래서 신한은행앱을 켜고 환전모바일금고에서 은행 영업시간, 증권사 업무시간 이후에 환전을 해보았어요.

 

 

 

 

 


 

 

 

 

메인 화면의 중앙에 모바일금고라고 나오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합니다.

 

 

 

 

 

 

 

또는,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줄 세 개를 클릭해도 메뉴에서 클릭해서 이동할 수 있어요.

 

[외환] - [환전] - [환전 모바일금고]의 순서로 클릭, 이동하면 됩니다.

쏠편한 환전과 헷갈리지 마세요.

 

저는 신한은행에 외화통장이 없고, 현찰로 찾을 돈이 아니에요. 가상으로 환전만 해서 다시 재환전(달러 매도, 원화 매수)을 통해 환테크를 목적으로 달러 매수를 할 거라서 환전 모바일금고를 이용합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화면 오른쪽의 금고입고 버튼을 눌러주세요.

 

 

나중에, 달러를 원화로 재환전 할 경우에는

왼쪽 메뉴, 환전내역조회/출고를 클릭하면 됩니다. 

 

 

 

어떤 통화를 매수할지 선택합니다.

저는 달러를 클릭해볼게요.

 

 

 

 

 

 

 

달러의 경우 최소 50달러에서 최대 2,000 달러까지 환전이 가능합니다.

40달러는 환전이 안되요. 3,000 달러를 넣어도 환전이 안돼요.

금액범위를 넘어가면, 최소금액이나, 최대금액으로 금액이 조정되어 입력이 됩니다.  

 

또한, 55달러 등은 입력이 안돼요. 10달러 단위로 입력하셔야 해요.

 

 

<주의사항>

신한 환전 모바일금고는 당일 재환전이 안됩니다.

예를 들어, 11월 18일에 매수한 달러는 11월 18일 다시 원화로 환전할 수 없어요.
익일 이후, 11월 19일부터 재환전이 가능합니다.

 

 

 

 

 

 

 

제가 현재 모바일금고 안에 보유한 외화 내역들입니다.

환전한 건건이 리스트로 나와서 보기에 편하긴 합니다.

 

저는 환율변동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싶어서, 24시간 환전이 가능하다고 해서 신한은행 환전 모바일금고를 이용했는데, 당일 재환전이 안되는 줄 모르고 환전했다가 환율이 계속 떨어지는바람에 진짜 외화가 금고에 갇혀버렸네요. 또르르.

 

 

 

 

 

 

 

 

실험한다고 달러 외의 외화를 매수해 본 게 11월 16일이 처음인데, 유로 최고점에 물렸어요. ㅎㅎ

금액은 얼마 안되지만, 계속 추이를 지켜봐야하니 은근 번거롭고 귀찮네요.

 

그냥 달러에만 집중해야할까봐요.

너무 욕심부린거죠.

 

제 경험담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