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공부

애플 매일 살펴보기

by 보노보입니다 2022. 1. 7.
반응형

저는 삼성증권 계좌에 자산 20%의 비중으로 애플 주식을 갖고 있어요. 그리고, 투자후 수익은 32.22%의 효자 종목입니다.

2021년 여름?쯤 부터 매수하기 시작한 원금 78만원 가량에 대해서는 플러스인데, 올해 투자한 14,000가량은 마이너스를 보이고 있네요.

모든 종목을 다 추적할 순 없지만 애플이라도 매일 주가를 살펴보면 어떨까, 매달 한 주씩 모아볼까하는 2022년 목표를 가지고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신문 기사는 워낙 많으니 제가 거래하는 삼성증권에 들어가서 살펴보았어요.

그저께 조금 내렸길래 한 주 추가매수했는데, 또 내렸네요? 그 날도 사자마자 내려서 속상했는데, 오늘 사면 또 흘려내리겠죠?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애플 잘못이 아닌 것 같았는데, 시장의 금리 인상말고 자체의 안 좋은 소식도 있네요? 앱스토어 성장률 부진이라.. 그럼, 기존의 분야별 매출비중을 모르니 저는 평가를 할 수 없어요. 휴대폰 매출이라던가 아이패드, 맥북의 매출, 혹은 다른 사업 분야가 있는지. 매출실적 분석도 해봐야겠어요. 미국 시총 1위기업이라 투자했고, 제가 아이폰 유저라, 스티브 잡스의 아우라에 투자했는데, 막상 의식의 흐름을 따라가보니 묻지마 투자가 따로 없네요?

증권사 종목 정보만 보아도 시간이 이렇게나 걸리는데, 뉴스까지 다 챙겨보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다 싶네요.


반응형

댓글